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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 약관은 커피마실(이하 '회사' 또는 '커피마실'이라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또는 불가피한 여건 발생 시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중단 시에는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 신청 및 계약의 성립)

  •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수령인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입력
    3. 결제 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회사는 제1항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결제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포함)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방법

제11조 (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등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재화 등을 공급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배송 기간은 결제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도서/산간지역 및 연휴 기간 등은 배송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배송 지연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환급, 청약철회 등)

  •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시 발생하는 반품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라 표시·광고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사이트에 작성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된 불만 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최초 공고일: 2025년 6월 26일